공급사 바로가기

g: Book
나부끼는 빛(from. 위로의 디자인) (해외배송 가능상품)품절

기본 정보
g: Book
나부끼는 빛(from. 위로의 디자인)
수량수량증가수량감소

개인결제창을 통한 결제 시 네이버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품 옵션
옵션선택
상품 목록
상품명 상품수 가격
g: Book
나부끼는 빛(from. 위로의 디자인)
수량증가 수량감소 0 (  )
total 0 (0)

이벤트

 

 

 

나부끼는

 

 

바람과 빛이 주는 감성이란 어딘가 닮은 구석이 있다. 잡히지 않는 그 어떤 존재를 향한 설레고 황홀한 기분, 그리고 인간이 재현할 수는 있으나 창조할 수는 없는 것들에 대해 느끼는 경이로움과 같은.

바람과 빛이 주는 감성의 절정을 담은 작품이 있다. 어둠 속에서 바람에 나부끼는 빛 조각들, <브라스크Bourrasque>다. 이 작품은 유연한 전기전도성 재질로 된 종이로 만든 조명이다. 이 발광 종이들이 바람에 날리며 빛을 흩뿌리는 광경은 실제가 아닌 지면으로 접할지라도 벅찬 감흥을 줄 장관이라 할 만하다. 얇고 유연한 전기전도성 재질로 된 A3 사이즈의 200개의 시트가 25미터 높이에 매달려 마치 바람에 따라 어디론가 향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프랑스 리옹의 시청, 그 17세기의 클래식한 건축물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빛의 축제를 상상해 보라.

매년 겨울에 열리는 ‘빛의 축제Festival of Light’에서 잊을 수 없는 광경을 연출했던 이 작품은 2010년 런던 디자인페스티벌과 2011년 베이징 디자인위크에서 선보였던 <날아가는 종이> 작품의 연작이다. 이 작품을 만든 영국의 젊은 디자이너 폴 콕세지Paul Cocksedge는 이 작품에 대해 “나는 오랜 시간, 빛들의 발광하고 구부러지고 반사시키고 흩뿌려지는 다양한 특성들 덕분에 황홀했다. 전구와 네온을 끼울 수는 없지만 구부리거나 비틀 수 있는, 만질 수 있고 늘릴 수 있는 발광 종이를 통해 빛에 대한 더 많은 아이디어를 생각할 수 있었다”고 전한다.

그가 말했듯, 빛들의 발광하고 구부러지고 반사시키고 흩뿌려지는 다양한 특성들이야말로 어둠과 바람을 만날 때 절정의 매력을 발산하게 되는 것 같다.

 

 

 

 

폴 콕세지 Paul Cocksedge

영국의 젊은 디자이너. 셰필드할람대학교Sheffield Hallam University에서 산업디자인을 공부하고 영국 왕립예술학교RCA를 졸업했다. 전 세계를 돌며 강의와 전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자신만의 스튜디오를 설립하여 창의적인 방향의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플로스, 스와로브스키, 소니 등과 함께 작업하고 있으며, 주로 조명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www.paulcocksedge.co.uk

 

 

 

* 본 기사는 지콜론북에서 발행한 <위로의 디자인>에서 일부 발췌한 것입니다. 

 

 

review

게시물이 없습니다

list write

Q & A

게시물이 없습니다

list write

shipping, exchange, return guide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은 입금 확인후 배송해 드립니다. 다만, 상품종류에 따라서 상품의 배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 경우
- 상품을 공급 받으신 날로부터 7일이내

  단,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에는 교환/반품이 불가능합니다.
- 공급받으신 상품 및 용역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이내, 그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이내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
-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자세한 내용은 고객만족센터 1:1 E-MAIL상담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마음이 바뀌어 교환, 반품을 하실 경우 상품반송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