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 바로가기

디자인 토크
불온한 디자인론 ③ 머나먼 정글(paint it black) / 심우진 (해외배송 가능상품)품절

기본 정보
디자인 토크
불온한 디자인론 ③ 머나먼 정글(paint it black) / 심우진
수량수량증가수량감소

개인결제창을 통한 결제 시 네이버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품 옵션
옵션선택
상품 목록
상품명 상품수 가격
디자인 토크
불온한 디자인론 ③ 머나먼 정글(paint it black) / 심우진
수량증가 수량감소 0 (  )
total 0 (0)

이벤트

불온한 디자인론 ③

-

머나먼 정글(paint it black)

 

도전, 전술, D–day(Demobilization Day), 팀, 타깃, 슛 등은 군사용어이다. 이들 살벌한 용어들은 승패가 확연히 갈리는 스포츠 현장으로, 이어서 생사가 확연히 갈리는 경영 현장으로 전파되었다. 과열된 경쟁은 인류의 오랜 살육의 노하우 앞에 고개를 숙이기 마련이다. 디자인도 전쟁의 망극한 성은을 입었다. 하지만 적잖은 시간이 흘렀다. 요즘엔 디자인을 매력적으로 꾸며서 사고 싶게 만드는 행위 정도로 보는 것 같다. 그런 맥락에서 보자면 ‘디자인 팀장’이란 게 참 묘하게 모호한 표현이다. 예~쁘게 꾸미라면서 ‘팀장’까지 하라니 이 무슨… 한마디로 치명적인 매력으로 다 쓸어버리란 말이다.

 

더욱 애매모호한 것은 제아무리 화려한 전적을 남긴들 대장은 될 수 없다는 태생적 한계다. 그 위엔 언제나 갑느님이 계신다. 팀장은 그 분의 옥체를 보존하고 어명을 받들기 위해 오늘도 영광의 상처와 솟아난 핏줄이 교차하는 두 팔뚝을 거룩하게 크로스하며 빗발치는 총알 사이로 무자비한 치명적 매력을 발사한다. 다 쓸어버리겠어~! 두구두구두구.

절체절명의 위기와 골백번 조우하는 아비규환 끝에 드디어 침묵이 찾아 든다. 오른팔엔 선혈이 낭자하다. 하악하악… 팀장은 얼음장 같은 벙커에 기대어 모르핀 대신 품 속의 사진을 꺼낸다. 순간 울컥 치밀어 오르는 눈물… 그리고 냉소. “훗, 내게 아직도 이런 것이 남아있다니!…” 팀장은 하늘을 올려보며 나지막이 읊조린다.

“나는 왜, 무엇을 위해 싸워 왔는가. 왜!!! 무엇을 위해!!!…”

순간 정적을 깨는 한마디.

“팀장님 저희 퇴근해도 되요~?”

 

 

심우진

디자인방법론과 디자인인프라에 관심이 많은 그래픽디자이너이다. 디자인방법론을 콘텐츠로 한 책을 만들고, 가르치기도 한다. 올해 『찾기 쉬운 인디자인 사전』을 출간했고, 현재는 두 번째 책인 『실용 한글 타이포그래피』를 집필중이다. 좋은 디자인에 대한 뚜렷한 가치관을 가진 그는, <지콜론>의 지면을 빌어 디자인에 대한 에세이인 ‘불온한 디자인론’의 연재를 시작했다. 이번이 그 두 번째이다.

 

review

게시물이 없습니다

list write

Q & A

게시물이 없습니다

list write

shipping, exchange, return guide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은 입금 확인후 배송해 드립니다. 다만, 상품종류에 따라서 상품의 배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 경우
- 상품을 공급 받으신 날로부터 7일이내

  단,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에는 교환/반품이 불가능합니다.
- 공급받으신 상품 및 용역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이내, 그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이내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
-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자세한 내용은 고객만족센터 1:1 E-MAIL상담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마음이 바뀌어 교환, 반품을 하실 경우 상품반송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