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 바로가기

PROJECT
리메이크 프로젝트 - 아이돌 앨범 재킷 리디자인 (해외배송 가능상품)품절

기본 정보
PROJECT
리메이크 프로젝트 - 아이돌 앨범 재킷 리디자인
수량수량증가수량감소

개인결제창을 통한 결제 시 네이버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품 옵션
옵션선택
상품 목록
상품명 상품수 가격
PROJECT
리메이크 프로젝트 - 아이돌 앨범 재킷 리디자인
수량증가 수량감소 0 (  )
total 0 (0)

이벤트

 

Remake project

아이돌 앨범 재킷 리디자인

2010년 가요계를 정리하는 단어는 단연코 ‘아이돌’일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 무서운 아이들’은 대중문화 전반을 쥐락펴락하며 그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지콜론>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두 번째 주제는 ‘아이돌 앨범 재킷 리디자인’이다. 7명의 젊은 디자이너 혹은 디자인학도의 디자인 속에는 ‘팬심’과 애증이 교차한다. 에디터 이상현, 김태욱

 

소녀시대 Gee - 김기조 그래픽디자이너, 붕가붕가레코드 초기엔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기에 어딘가 미심쩍은, 콘셉트의 엇박자가 느껴졌다. 하지만 활동을 거듭하면서 나날이 세련되어지고 있는 소녀시대다. '소녀'와 '시대'의 존재감이 분명한 두 단어의 결합이 인상적이지만, 정작 앨범 디자인에서는 한글을 직접적으로 노출하지 않은 채, 영문 타이틀(Girl's Generation)이 들어간다는 점이 아쉬웠기에 작업 시간의 대부분은 레터링에 소비하였다. 기존 앨범 대부분이 고감도의 멤버사진을 나열식으로 드러낸 것인데, 건조한 이미지를 감추듯 사용하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f(x) NU 예삐오(NU ABO) - 최은솔 한국예술종합학교 디자인과 타이틀곡 <NU 예삐오>는 새롭다는 뜻의 영어 ‘NEW’와 비슷한 발음의 ‘NU’에 혈액형을 가리키는 ‘ABO’를 합성해 소리 나는 대로 발음한 신조어다. 강한 자기세계와 독특한 관점, 성격, 취향을 가진 새로운 세대의 등장을 마치 존재하지 않는 새 혈액형의 출현에 빗대어 표현했다. 4차원세계에 사는 엉뚱한 소녀들의 이야기로 “꿍디, 꿍디”, “맘에 들어 손 번쩍 들기” 등 이해할 수 없는 가사들이 주를 이룬다. 마치 그들만의 암호로 이야기하는 듯한 가사 속에서 '모스 부호'를 떠올리게 되었다. '모스 부호'를 모티브로 단점(dot)과 장점(dash)를 조합하여 귀여운 행성을 만들었다. 타이틀이 모스부호로 쓰여져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타이틀을 쉽게 알아챌 수 없다. 이러한 점이 <NU 예삐오>의 콘셉트를 극대화시킨다.

카라 Jumping - 김보령 한성대학교 시각영상디자인과 타이틀곡<점핑>을 들어보니 ‘카라’라는 그룹은 귀엽고 깜찍한 걸 그룹이지만, 이 앨범의 음악은 당차면서도 강렬한 느낌이 있었다. 그래서 걸 그룹이면서도 음악적인 느낌을 살릴 수 없을까 하는 생각으로 앨범 재킷을 구상했다. 강렬하면서도 귀여운 카라의 이미지를 나타내고자 강렬한 핑크에 블랙으로 테두리를 준, 하지만 귀여운 느낌을 줄 수 있는 서체를 사용하였으며, 대문자보다는 동글동글하게 귀여운 느낌이 들게끔 소문자로 로고를 작업했다. 빠르게 움직이는 빛과 네온사인의 느낌을 나타내기 위해 주변에 빛 효과를 주는 테두리를 사용하였으며 ‘jumping’이라는 단어가 빠르고 역동적인 느낌이 들게끔 기울인 글씨와 철자의 J와 G, 카라 뒤쪽에 블랙으로 길게 선을 늘려서 빠른 움직임과 음악의 긴장감을 나타내고자 했다.

2NE1 To Anyone - 조영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공업디자인학과 2NE1 기존 미니앨범 커버의 직사각형 속 삼각형 요소를 이용하여 지난 앨범의 연장선으로 연결시켰다. 그들의 개성과 다양성, 즐거움 등을 화려한 컬러들의 중첩과 그라데이션 효과로 ‘2NE1 같은’ 느낌을 살리도록 작업했다. 타이틀 로고는 2NE1 텍스트가 겹쳐지면서 생기는 조화로운 기하학적인 구성으로 그들이 블랙 재킷을 입었을 때를 연상시키도록 해보았다.

 

가인 Step 2/4 - 송지영 국민대학교 시각디자인과 탱고리듬과일렉트로닉사운드가혼합된전체적인분위기, 그리고 이별과 집착에 관한 어두운 가사 내용이 커버에서도 느껴지면 좋겠다고 생각해 표현해봤다.

박재범 Bestie - 정지원 한성대학교 시각영상디자인과 일반적인아이돌의앨범재킷이그렇듯이박재범의기존재킷디자인역시자신의얼굴사진을가운데붙여넣고형형색색의컬러를사용한디자인으로앨범의콘셉트를전혀이해할수없었다. 따라서 '박재범'이라는 인물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그의 음악만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끌 수 있도록 간결하고 호소력 있는 앨범 커버를 표현하고 싶었다. 그래픽적인 요소나 이목을 끄는 사진, 화려한 컬러를 사용하지 않는 대신 이름과 앨범정보, 수록 곡만을 타이포로 나타내어 마이크를 형상화시켰다. 서체 또한 장식적인 요소가 가미되지 않은 산세리프 계열의 서체를 사용했다.

원더걸스 Nobody (Eng Ver.) - 김선미 그래픽디자이너 쌈지길 ‘소녀’ 원더걸스는복고풍의매력을더해<No Body>를 부르는 ‘여자’의 모습으로 돌아왔다. 그녀들을 보면 귀여운 얼굴에 섹시한 몸매를 가진 매혹적인 캐릭터 ‘베티붑(Betty Boop)’이 생각난다. 원더걸스와 베티붑의 당돌하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모습에서 시대를 말해주는 우먼파워를 볼 수 있다. 미국 캐릭터 베티붑으로 원더걸스의 이미지를 표현하면서, 기존 앨범의 콘셉트였던 흑백의 복고 분위기, 그리고 텔레비전 프레임을 그대로 가져왔다. 프레임을 열 수 있는 장치와 함께 음악에서 느낄 수 있는 화려함과 생동감을 더해 커버를 리메이크를 해보았다. 로우틴(Low Teen)을 집중 공략한 미국에서의 앨범 판매 전략까지 고려한다면, 앨범 커버의 ‘익숙한 캐릭터’는 미국 대중들에게 더 큰 관심과 호응을 가져올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 젊은 디자이너의 재기를 <지콜론> 12월호에서 더 큰 이미지로 확인하세요!

 

 

review

게시물이 없습니다

list write

Q & A

게시물이 없습니다

list write

shipping, exchange, return guide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은 입금 확인후 배송해 드립니다. 다만, 상품종류에 따라서 상품의 배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 경우
- 상품을 공급 받으신 날로부터 7일이내

  단,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에는 교환/반품이 불가능합니다.
- 공급받으신 상품 및 용역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이내, 그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이내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
-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자세한 내용은 고객만족센터 1:1 E-MAIL상담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마음이 바뀌어 교환, 반품을 하실 경우 상품반송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